서동완 군산시의원 ‘군산시 시책 일몰제운영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수정가결

이연희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7 00:40:52
  • -
  • +
  • 인쇄
[군산=세계타임즈 = 이연희 기자]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박광일)는 지난 15일 서동완 의원이 발의한 ‘군산시 시책일몰제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수정 가결했다.


이번 조례안은 효율적인 시책 일몰제운영과 공정하고 객관적인 위원회 심의를 위한 운영 근거 마련하여 시 행정의 효율을 높이고자 함이 목적이다.

주요 개정내용은 시책 일몰 정기적 심의 횟수를 연 1회에서 연 2회로 변경할 것과 전년도 사업성과와 결산 검사 및 행정사무 감사 결과 등 심의 기준 근거를 마련했다.

그리고 군산시의회 의장은 매년 군산시의회의 결산 검사와 행정사무 감사 결과를 바탕으로 일몰 대상 시책 등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시장에게 통보해 일몰을 권고할 수 있다는 사항 규정을 신설했다.

이 밖에도 시책 일몰 심의위원회 위원 당연직 위원 축소 및 전문 외부위원 추가 구성으로 심사의 객관성 및 공정성을 확보토록 했다.

특히 위촉직 위원 임기는 2년으로 하되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으며, 위원의 사임 등으로 새로 위촉된 위원의 임기는 전임위원의 남은 기간으로 하고 당연직 위원의 임기를 해당 직의 재직기간으로 함은 물론 시장은 위촉직 위원이 중도사퇴, 품위손상, 그 밖에 위원으로서 부적합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해촉할 수 없도록 규정을 신설했다.

서동완 의원은 “이번 조례 개정으로 시책 일몰제가 좀 더 활성화돼 변화하는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불필요한 시책을 과감히 폐지하는 등 효율적인 행정이 추진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조례안은 행정복지위원회에서 수정 가결됨에 따라 오는 2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이연희 기자 이연희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