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경남여성봉사단 사랑이 가득한 김장 나눔 및 무료 급식 봉사 펼쳐

최성룡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8 08:17:10
  • -
  • +
  • 인쇄

 

[세계타임즈]최성룡기자 ='경남여성봉사단(회장 이수진) 주최하고 한우리 국민 밥상이 주관하는 희망과 사랑을 나누는 김치담그기와 김장 나눔 전달식 행사가 12월 7일 마산어시장 상인회 주차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경남여성봉사단 전 회원들이 발 벗고 나선 가운데 ‘제4회 2024 경남여성봉사단 사랑이 가득한 김장 (1,000만 원 상당) 나눔 행사’와 어르신 200여 분을 초청하여 무료 급식 봉사도 함께 진행하였다.

 

경남여성봉사단은  해마다 해오던 김장 나눔 행사를 경제가 위축된 어려운 상황에서도 천만 원 상당의 김장 나눔 행사를 마산어시장 상인회 주차장에서 가젔다

 

대설인 이른 아침부터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매년 회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과 참여로 해마다 1,000만 원 상당의 김치를 직접 담가 올해도 어김없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사랑을 듬뿍 담아 전달했다.

 

이날 참석한 80여 명의 회원들은 능숙한 솜씨로 배추한잎한잎 정성 들여 양념을 바르고 박스에 담고 맛있는 김치는  인기 최고로 김치 주문도 이어지고 있다. 또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김장 나눔 및 무료 급식 봉사는 도내 여성기업인, 자영업 등으로 구성된 경남여성봉사단은 현재 200명이 넘는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매월 첫째 토요일엔 무료 급식 봉사도 함께 진행해 오고 있다.

 

그리고 행사에 참여한 여성회원들은 좋은 경험이라고 말하면서 힘든 것도 있는 체 몇 시간을 서서 양념을 바르고 담고 포장을 하면서 연신 웃음을 잃지 않았다.

 

"경남여성봉사단"이 실시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창원시 관내 어르신들을 초정하여 직접 담근 김치를 수육과 함께 따뜻한 점심 한 끼 식사를 제공했는데 추운 날씨도 불구하고 많은 어르신들이 참석하여 김치와 수육으로 연말의 푸근한 정을 나눴다.

 

행사에 참여한 봉사단원들은 내 가족이 먹는다고 생각하며 즉석에서 반찬을 만들고 국도 끓인다 오늘은 200분 이상의 어르신들께 따끈한 돼지 수유가 시래깃국에 고소한 밥 특히 오늘은 참석하신 모든분들께 김장 김치 한 쪽씩을 선물로 드렸다 두 달 전에는 라면 5개들이 한 봉지와 빵도 챙겨드리는 나눔 행사를 펼쳤다.

 

경남여성봉사단 이수진 회장은 "한우리 국민 밥상 무료 급식소" 후원자 및 봉사자도 함께 참여하여 텐트치고 테이블 의자 등을 오늘 보니 회원들의 가족들이 함께하여 자녀들이 엄마가 이렇게 좋은 일을 하는 줄은 몰랐다고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한다

 

특히 정년 없는 일자리 창출, 저녁이 있는 삶 희망을 주유하는 이 비티에스 협동 조합 경남연수원(원장 이수진)에서도 후원하고 조합원들도 많이 참석해 김장을 치대고 경로당을 직접 찾아 찾아다니며 김장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경남여성봉사단'은 정회원 회비 1만 원을 받아 운영해 오고 있는 가운데 그중 "한우리 국민 밥상 무료 급식소" 장학금 지급, 다문화가정 지원 등 다양한 곳에 사랑의 손길로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진정한 봉사자들이 있어 각박한 우리 사회 훈훈함을 더 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