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외국인환자 온라인 결제시스템 구축사업 업무협약 체결

김장수 기자 / 기사승인 : 2017-02-16 09:36:05
  • -
  • +
  • 인쇄
▲ © 세계타임즈

[세계타임즈 김장수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15일 서울시 중구 소공로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이광구 우리은행장과 이영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시스템 구축사업 관련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해 관리 중인 한국 의료서비스 예약 통합 플랫폼 ‘MEDICAL KOREA RESERVATION (이하 예약 통합 플랫폼) 內 예약 예치금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예약체계 실현 및 노쇼(No Show) 고객 방지, ▲병원/상품/단계별 표준화된 의료서비스 가격 제공, ▲컨시어지 서비스 등이 결합된 의료관광 복합상품(Medical Tourism) 판매 확대 등을 통해 외국인환자 유치 기회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예약 통합 플랫폼을 통해 국내의료산업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투명하고 다양한 의료상품 서비스로 외국인 환자유치 및 국내 병원들의 수익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시중은행을 선도하는 우리은행의 핀테크/플랫폼 역량과 시중은행 최다(最多)인 252개의 우리은행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국내 의료산업이 세계화 되는데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장수 기자 김장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