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인구감소지역 벽화 봉사로 희망의 색을 더하다

한윤석 / 기사승인 : 2025-06-03 10:02:01
  • -
  • +
  • 인쇄
▸ 서구 비산동 인구감소지역, 임직원 15명 참여해 벽화 봉사 전개
▸ 도시재생 위한 민·관·기업 협업으로 지역사회 활력 불어넣어


[대구 세계타임즈=한윤석 기자]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은 5월 30일(금),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된 대구 서구 비산동 일대에서 벽화 조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 도시재생과 공동체 회복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단 임직원 15명이 참여해 골목길 담벼락에 직접 벽화를 그리며 노후 주거지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특히 이번 사업은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주민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밀알복지재단과 사회적기업 안녕빌리 등 민·관·기업이 협업해 추진되며 그 의미를 더했다.
 


밀알복지재단과 안녕빌리는 벽화 도안 기획 및 평탄화 작업을 함께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도시미관 개선에 힘을 보탰다.

벽화는 ‘함께 웃는 우리 동네’를 주제로, 가족과 자연 등 일상의 따뜻한 풍경을 밝고 부드러운 색감으로 표현해 정서적 안정과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다.

이번 벽화 조성은 주민들이 자주 오가는 골목길에 생기를 불어넣어 마을의 정체성을 살리고, 일상 속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벽화 조성은 공공기관과 지역사회, 사회적기업이 함께 만들어낸 상생의 결과물이다”며, “앞으로도 도시의 균형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