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비대면 서비스 보안강화 시범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보안기술 개발 및 확산 계획

백진욱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3 10:20:21
  • -
  • +
  • 인쇄

[세계타임즈 백진욱 기자] 11.24(목)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이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비대면 산업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고도화되는 보안위협에 대응하고, 국민 생활과 밀접한 비대면 서비스의 안전한 확산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 보안강화 시범사업’ 성과공유회를 오는 개최한다고 밝혔다.

KISA는 비대면 서비스의 개발 단계부터 보안을 적용하고 실증을 거쳐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4개 분야* 비대면 서비스를 선정하여 보안성 강화를 위한 시범사업을 추진해 왔다.

* 비대면 진료, 비대면 근무, 비대면 교육, 온라인 유통·결제

이에,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시범사업에 참여한 4개 분야별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해당 발표에서는 각 분야별 비대면 서비스의 보안위협을 분석하고, 이를 대응하기 위한 보안기술 개발 및 확산 계획 등을 공유한다.

또한, 4개 분야별 비대면 서비스의 개발 내역과 보안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전시부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 전시부스 장소 : 여의도 켄싱턴 호텔 2층 첼시룸 

본 행사는 비대면 서비스 및 보안 기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성과공유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온라인 컨퍼런스 송출채널 : Youtube 「비대면 서비스 보안 강화 지원사업」 채널

** 성과공유회 홈페이지 : https://www.untact-secu.co.kr

KISA 최광희 디지털보안산업본부장은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산업 전반에 비대면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국민 생활과 밀접한 비대면 서비스의 안전한 이용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KISA는 앞으로도 국민들의 안전을 우선으로 하는 비대면 서비스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