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료산업노동조합연맹, 정부에 4대 의료정책 목표와 8대 핵심 요구안 제시

백진욱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0 11:41:05
  • -
  • +
  • 인쇄

 

[세계타임즈 백진욱 기자] 전국의료산업노동조합연맹이(이하 의료노련) 더 나은 국민 건강을 위한 대정부 4대 의료정책 목표와 8대 핵심 요구안을 정부에 제시하며 엄중한 상황에 시급한 해결책을 촉구하였다.

현재 우리나라는‘응급실 뺑뺑이’를 비롯하여 서울아산병원에서 근무하다 뇌출혈로 쓰러진 간호사, 대구에서 추락한 중학생, 용인에서 교통사고 당한 70대, 고열에 시달리던 5세 어린이 사망 등 반복되면서 의사부족 등 보건의료산업의 고질적 문제가 부각되고 보건의료정책에 대한 국민적 관심사가 높아진 가운데, 적정의료인력의 수급과 필수의료 확립, 의료노동자의 처우개선이 시급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의료노련은 7월 10일(월)에 의료산업 전반에 산재한 문제해결안, 그리고 의료노동자의 권익향상 방안이 포함된 대정부 핵심 요구안을 전달하며, 조속한 시간에 요구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촉구하였다.

한편 의료노련이 제시한 8대 핵심요구안은 ▲현실에 기반한 의료의 공공성 확보 ▲의사인력 균형을 위한 ‘의대정원 확대 및 공공의대법 제정’▲간호사대 환자 수 법제화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을 위한 보건의료인력 준수법 제정 ▲ 의료법 개정을 통한 ‘보건의료 직종별 업무범위 명확화 ▲ 돌봄의 공적 가치 확립을 위한 ‘올바른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만성기 환자 관리를 위한 의료의 전달체계 개편 ▲건강보험 국고지원 항구적 법제화 이다.

또한 의료노련은 빠른 시간 안에 논의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2만 조합원이 가진 투쟁역량을 총결집하여 대정부 투쟁활동에 돌입할 것이며, 시간이 지날 수록 그 수위를 높일 것을 밝혔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