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타임즈 백진욱 기자]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시상식이 지난 22일 서울 시청역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개최됐다.
이 시상식은 올 한해동안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정치발전, 의회발전, 지역사회공헌, 경영혁신, 4차 산업혁명, 기술혁신, 사회봉사정신, 문화예술발전 등 각 분야에서 책임을 다하고 대한민국 구성원으로서 타의 모범이 되고 귀감이 되어 노고를 격려하고 공적을 차하하고자 제정된 것으로 시상식조직위원회, 국회출입기자클럽, 대한방송뉴스, 시사뉴스저널이 주최하고 데일리뉴스, (사)한국SNS신문방송인클럽, ㈜국회출입기자연합회가 주관하고 있다.
특히, 이날 글로벌평화공헌대상으로 『박순좌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지부장』이 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글로벌평화공헌대상 수상자인 『박순좌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지부장』은 대한민국 여성가족부에 등록된(NGO)단체인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활동 인물로 지난 9년 3개 월동안 활동하며 분쟁과 갈등 그리고 전쟁으로 인해 인권과 생명이 마음으로 전란으로부터 자녀를 지키고 후대에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경기동부지역에서 많은 여성들과 함께 평화 국제법 제정 지지와 촉구, 여성평화교육, 차별과 폭력과 분쟁 등 전쟁의 문화가 스며든 지구촌에 다시 평화의 문화를 심어주는 사업인 플랜트피스, 한반도 평화 통일을 염원하는 ONLY PEACE 콘퍼런스 등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이 상을 수상 받았다.
그의 경력과 다른 수상이력으로는 주식회사 도빈 대표. 대한민국 여성리더 대상. 남양주시장상. 경기도지사상. 국회의원상을 받았다.
덧붙여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은 인간은 누구나 행복할 권리가 있고 행복하기 위해 태어났으나 분쟁과 갈등 그리고 전쟁으로 서로에게 상처를 주고 인권과 생명이 위협받고 있는 이 지구촌에 여성의 모성애와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지구촌 가족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는 목적을 가지고 있는 단체이다.
또한 IWPG의 비전인 “어머니의 마음”으로 자녀를 전쟁으로부터 지키고,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준다는 것에 많은 여성들이 공감을 받고 있기도 하다.
한편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지부장은 “앞으로 대한민국을 빛내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 지구촌의 평화와 대한민국의 평화를 이루어 후손에게 물려주는 것이 할 일.” 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