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의회 문건위, 고도 르네상스 사업 등 현지 의정활동 펼쳐

최준필 기자 / 기사승인 : 2020-11-17 15:22:01
  • -
  • +
  • 인쇄
- 익산 용제~완주 삼례간(춘팔선) 노선 지방도 승격 필요성 강조
- 익산 고도 르네상스 사업 조속한 복원 및 인프라 조성 당부

 

[전북=세계타임즈 최준필 기자] 전라북도의회 문화건설안전위원회(위원장 이정린)는 17일 제377회 정례회 기간 중 익산 용제~완주 삼례간(춘팔선) 지방도 승격 관련 현장, 왕궁리 유적, 미륵사지 석탑, 국립익산박물관 등 익산 내 주요 사업 현장과 유적지를 방문하여 현황을 청취하고, 문제점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문건위원들은 익산·완주 간선도로의 교통체증 해소와 안전한 교통 환경을 위해 추진 중인 춘팔선 지방도 승격에 대한 익산시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방도 승격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조속한 행정절차 이행을 당부했다.


 이어, 익산 고도 르네상스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백제역사유적지구인 왕궁리 유적 복원 현장과 국립익산박물관을 찾아 사업에 대해 청취하고 시찰했다.

 
 이정린 위원장은 “우리 도가 보유한 유적의 가치와 정체성을 확립하고, 이와 연계할 수 있는 각종 콘텐츠 개발과 인프라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왕궁리 유적은 백제왕궁의 구조를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유적으로, 미륵사지와 함께 백제역사유적지구라는 명칭으로 201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최준필 기자 최준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