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와 질의응답 시간 가졌다

임하영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8 16:11:06
  • -
  • +
  • 인쇄

 

[남원 = 세계타임즈 = 임하영 기자] 지난 16일 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김영태)가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과, 농정과를 시작으로 각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며 날선 질의를 이어갔다.

 

 

김영태 위원장은 관내 주유소 관리감독과 불량석유 판매에 대한 행정조치와 함께 농민공익수당 신청 홍보를 철저히 하여 대상자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당부했다.
 

김한수 부위원장은 토석채취 허가시 관련 관리감독을 보다 철저하게 할 것을 주문하고 청년농부를 위한 대형농기계지원 보조금 향상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소태수 위원은 버섯재배사, 축사 등에 설치한 태양광 발전시설 실태조사 및 관리감독을 철저히 할 것과 에코바이오 정화방류시설 사업에 대한 진행 사항을 점검했다.
 

윤지홍 위원은 남원시의 발전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조례에 대한 폐지 검토와 영농여건 불리 농지 관리에 대한 사업내용 정비가 다시 한번 이루어져야함을 강조했다.
 

염봉섭 위원은 공설·용남시장 주차장 이용시 점심시간 무료주차 시간을 늘려 줄 것과 저수지 주변 수변경관을 관리하여 관광객 유치 시설물을 설치할 것을 주문했다.
 

이기열 위원은 경상보조금의 잔액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산을 편성하고 집행할 것과 시에서 직접적으로 우리밀 생산 농가에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해볼 것을 요구했다.
 

한명숙 위원은 남원형 사회적경제 기본계획 용역을 활용하여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것과 소상공인 간담회를 통한 의견수렴 내용을 계획에 반영할 것을 강조했다.
 

이숙자 위원은 남원사랑 상품권의 부정유통을 방지할 수 있는 방안과 남원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제품에 대한 우선구매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이번 제255회 정례회에서 경제산업위원회는 24일까지 각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28일부터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3년도 본예산안 예비심사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임하영 기자 임하영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