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 소관 2023년도 예산안 심사

이현진 / 기사승인 : 2022-12-03 16:15:13
  • -
  • +
  • 인쇄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위원장 이동우)는 2일, 제3차 건설환경소방위원회를 열어 소관부서인 바이오산업국과 균형건설국의 2023년도 예산안을 심사했다.


김종필 의원(충주4)은 화장품천연물과에 “코로나19 유행 전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의 수출액이 증대되는 성과가 있었다.”며 “다시 개최되는 국제적인 뷰티 박람회에 참가하는 만큼 빈틈없이 준비하여 충북의 기업들이 해외판로 개척에 이바지하여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진희 의원(비례)은 바이오산업과에 “고위험산모에 대한 선제적인 대처는 심각한 인구감소문제를 겪고 있는 충북에 특히 필요하다.”며 “저출생 극복을 위한 충북형 데이터 플랫폼 상용화 사업이 인구감소문제 극복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의의를 갖고 세밀하게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변종오 의원(청주11)은 “오송 원헬스 융복합 센터가 본격적으로 기능하게 되면 인수공통감염병* 대응에 혁신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기본계획 수립 단계부터 세밀하게 관리하고 국비 확보도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인수공통감염병 : 동물과 사람 간에 전파되는 병원체에 의하여 발생하는 감염병

박지헌 의원(청주4)은 “의료기기 스타기업 육성 지원 사업은 충북에 뿌리를 둔 의료기기 기업을 육성하는 사업으로 그 취지는 공감하지만 기업이 타지역으로 이전하는 상황을 대비한 대책도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호경 의원(제천2)은 교통정책과에 “시내(농어촌)버스 운송사업 재정 지원 사업 보조율이 차등적으로 지원되었는데, 시·군별 보조율이 균등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