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오감 만족! 농촌 체험학습으로 농촌의 가치 일깨운다!

송방덕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1 16:18:27
  • -
  • +
  • 인쇄
- 답답한 교실 벗어나 건강하고 신나는 현장 체험형 학습 진행

 

[정읍 = 세계타임즈 = 송방덕 기자] 정읍시가 미래농업을 이끌 지역 내 학생들에게 농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오감 만족 농촌 체험학습’을 추진한다.


‘오감 만족 농촌 체험학습’은 농촌 현장에서 농촌자원을 소재로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과정으로 농촌 체험관광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지난 2월 수요조사를 통해 신청한 17개 학교 1,085명을 대상으로 하며, 농촌 체험농장 10개소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총 45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주요 체험내용은 곤충의 한살이와 생태 체험, 산림 숲 체험, 자연과 함께하는 즐거운 아트북 교실, 타조의 생태 관찰, 타조알 공예 체험 등 농장별 특색과 학년별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농업기술센터는 그동안 체험객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농촌체험 및 교육농장 12개소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컨설팅과 관리를 해왔다.

앞으로도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의 관리와 홍보로 정기적인 체험객 방문을 유도해 농촌 체험관광을 활성화하고 농가소득을 증대할 수 있도록 주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촌 체험농장을 통해 농업·농촌의 유익한 가치를 확산하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농 후계 세대를 육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적합한 프로그램 개발과 품질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생활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송방덕 기자 송방덕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