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신규공무원을 위한 맞춤형 연수 ‘중부 멘토링 데이-동병상련’ 운영

이장성 / 기사승인 : 2025-08-06 18:01:16
  • -
  • +
  • 인쇄


[서울 세계타임즈=이장성 기자]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삼구)은 2025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신규공무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공직 생활을 돕기 위해 서로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함께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아 ‘중부 멘토링 데이-동병상련(同病相憐)’연수를 8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씩 총 4개월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중부교육지원청 별관 1층 강당에서 개최되며, 2025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사업 대상자인 멘토와 멘티들, 그리고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의 업무 저경력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이번 연수는 일반 연수와는 다르게 신규공무원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초급 수준의 맞춤형 연수’로 기획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매월 진행되는 연수 일정은 ‘8월: 기록물 관리’, ‘9월: 계약’, ‘10월: 세입’, ‘11월: 세출’로, 각 연수가 끝난 후에는 멘토와 멘티들이 연수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을 자유롭게 나누고, 동일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듯, 그간 업무를 하면서 궁금했던 여러 가지 상황들에 대해서도 서로 공유하며 의논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강삼구 교육장은 “새로운 업무에 첫발을 내딛는 공무원들이 실제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업무 역량을 쌓아갈 수 있도록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며, “이번 ‘중부 멘토링 데이-동병상련(同病相憐)’을 통해 실질적인 업무 지원은 물론, 동일하거나 유사한 업무를 하는 동료들과 활발하게 정보를 교류하고 그간 해소하지 못했던 궁금증들을 해결하며, 돈독한 유대를 형성하여 더욱 활기찬 공직 생활을 이어가고 서울교육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