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도심 속 피서지 ‘물빛 야외도서관’ 인기

이채봉 / 기사승인 : 2025-07-29 18:44:31
  • -
  • +
  • 인쇄
- 용수골·성남 어린이 물놀이장 속 작은 도서관… 책과 함께하는 이색 피서 공간 눈길 -


[동구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어린이 물놀이장에서 운영 중인 ‘물빛 야외도서관’이 시원한 물놀이와 독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 피서 공간으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물빛 야외도서관’은 용수골어린이공원과 성남다목적체육관 어린이 물놀이장 내 에어컨 힐링쉼터 공간에 마련된 열린 서가 형태 공간으로, 물놀이를 즐기던 아이들과 보호자들이 자연스럽게 책을 접하며 재충전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겨울 상소동 눈썰매장에서 운영했던, ‘눈꽃 야외도서관’에 이어 계절별 여가 공간에 도서관을 연계한 생활밀착형 문화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여름철 테마에 맞춰 물놀이장과 연계해 운영 중이다. 

 

 

올해 동구 물놀이장은 슬라이드, 버블체험 등 체험형 콘텐츠와 쾌적한 힐링쉼터 등 휴게시설을 대폭 확충한 가운데, ‘물빛 야외도서관’이 더해지며 단순한 피서 공간을 넘어 온 가족이 함께하는 복합 문화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주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독서문화 정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어린이 물놀이장과 물빛 야외도서관은 오는 8월 20일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