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팜 혁신밸리 유치 위한 현장방문

이현진 / 기사승인 : 2023-01-18 19:32:27
  • -
  • +
  • 인쇄
- 충청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전북 김제 스마트팜 혁신밸리, 익산 (유)케어팜 방문 -

 

[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박경숙)는 18일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선진현장 및 스마트팜 혁신밸리 방문을 통해 경쟁력 있는 농업·농촌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위원들은 전북 익산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유)케어팜을 방문하여 시설 등 현장을 살펴보고 관계자들로부터 6차산업 관련 사업 노하우 등을 청취했다.

업체 관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위원들은 “감초, 백수오, 황기, 당귀, 더덕, 도라지 등 약용작물 재배 및 가공·유통 체험을 통한 치유농업육성 등을 도내 약용작물 농가에 접목할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현장 방문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오후에는 김제에 위치한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방문하여 스마트팜 혁신밸리 유치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향후 충북도가 어떤 부분에 좀 노력해야 할지를 질문하기도 했다.

위원들은 “스마트팜 기술은 청년들이 농업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속가능한 농업을 가능하게 할 미래먹거리 산업”이라면서 “향후 우리도에 스마트팜 혁신밸리가 유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제406회 임시회 기간 중 충북도의 농업분야 미래먹거리 산업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