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소년, 활동수기 공모전 전국 무대서 ‘성장 이야기’로 대상 수상 영예

우덕현 / 기사승인 : 2025-12-01 20:51:13
  • -
  • +
  • 인쇄
- 청소년문화의집 수료생,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익힌 요리로 한층 더 성장하다 -


[순천시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순천시는 지난 28일 서울특별시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활동진흥사업 통합 성과공유회에서 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를 수료한 왕윤성 학생이 『2025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수기 공모전』 일반부문에서 성평등가족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성평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였으며,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의 진솔한 성장 경험을 주제로 한 전국 단위 대회이다.

수상작은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익힌 요리, 세상을 데우다」라는 제목의 수기를 제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기에는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처음 접한 요리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이를 바탕으로 봉사활동 및 구체적인 진로 설정까지 이어진 일련의 성장 과정을 심도 있게 담아냈다.

왕윤성 학생은 수상 소감을 통해 “방과후아카데미에서 보낸 시간은 지금의 저를 형성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됐다”며, “앞으로도 요리라는 매개체를 통해 주변에 따뜻함을 나누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 청소년의 괄목할 만한 성장이 전국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수상은 방과후아카데미가 단순한 돌봄 제공을 넘어 청소년의 잠재력을 발현시키고 자기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는 핵심적인 플랫폼임을 입증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미래세대가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펼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