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중국 압박해 김정은 사라지게 하겠다"

편집국 / 기사승인 : 2016-02-11 22:29:39
  • -
  • +
  • 인쇄
"중국 정부, 북한 통제력 가지고 있어"

(서울=포커스뉴스) 미국 공화당 대선 유력후보인 도널드 트럼프가 "중국을 압박해 김정은이 사라지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미국 워싱턴포스트, 뉴욕포스트, CBS 등 외신은 트럼프가 10일(현지시간) CBS 방송국 아침 프로그램인 '디스 모닝'에 출연해 북핵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같은 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는 자신이 미국 대통령이 되면 "중국을 압박해 어떤 형태로든 김정은이 매우 빠르게 사라지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디스 모닝' 진행자 노라 오도넬의 '사라지게 한다는 것이 정확히 어떤 의미인가, 암살이냐'고 묻는 말에는 즉답을 피했다.

트럼프는 "더 안 좋은 것들도 들어봤다"면서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에 대해 "나쁜 자식(bad dude)이다. 그리고 그를 과소평가할 생각도 없다"고 했다.

워싱턴포스트는 트럼프가 "중국 정부는 말로 하진 않지만 북한 정부에 대한 통제력을 가지고 있다. 중국은 (북한) 문제가 사라지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전했다.미국 워싱턴포스트, 뉴욕포스트, CBS 등 외신은 트럼프가 10일(현지시간) CBS 방송국 아침 프로그램인 '디스 모닝'에 출연해 북핵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중국을 압박해 김정은이 사라지게 만들겠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게티이미지/멀티비츠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