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파주시는 오는 12월 4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2025 파주시 청년창업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11월 24일부터 12월 3일까지 파주시 청년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100명을 모집하며, 온라인(https://naver.me/GvfKyaa1)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가 경기테크노파크와 협약해 추진하는 온라인 홍보·판촉(마케팅)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2026 네이버 디지털 판촉(마케팅) 변화 ▲‘쇼핑커넥트 크리에이터’ 활용 네이버 ‘블로그’ 수익화 전략 ▲생성형 인공지능(AI) 이미지·영상 제작 ▲유튜브 ‘쇼츠’ 운영 전략 등 실습 중심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미지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AI) 영상 제작 ▲소라(SORA)2 광고 장면 만들기 ▲‘캡컷’, ‘브루’를 활용한 편집 실습 등 실제 홍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지숙 청년청소년과장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은 청년창업자의 상표(브랜드) 홍보와 매출 향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핵심 역량”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창업의 실전 기법을 익히고자 하는 청년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관심 있는 청년창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