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사회적기업·청년기업·영세 소상공인의 상표(브랜드) 성장을 지원하는 홍보매체 개방사업 시작

송민수 / 기사승인 : 2026-02-09 08:48:49
  • -
  • +
  • 인쇄
- 시 운영 홍보 매체에 5개 기업 홍보… 경제 활성화 기대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파주시가 사회적기업과 청년기업, 소상공인 등의 매출 증대와 판로 확대를 위해 시에서 운영하는 홍보매체를 통해 홍보 지원에 나선다. 대상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기업으로, 9일부터 본격적인 홍보를 진행한다.


이는 지난해 9월 30일 제정된 「파주시 홍보매체 시민개방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른 것으로, 시는 파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소상공인과 사회적기업, 청년기업, 비영리단체 등의 안정적인 경영과 매출 증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번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진행된 공모에는 영세 소상공인과 사회적경제 조직, 청년창업기업, 문화·예술단체, 비영리법인·민간단체 등 홍보 여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하지만 공익성과 사회적 가치를 지닌 단체들이 참여했다.

그 결과 ▲친환경 바닥 깔개를 판매하는 청년기업 ‘데오르카(DE ORCA)’ ▲육아용품을 판매하는 여성1인기업 ‘엄마도엄마가처음이야’ ▲소품 예술(미니어처 아트)을 교육하는 비영리단체 ‘한국미니어처아트협회’ ▲근로자를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지원하는 비영리법인 ‘마음담기 사회적협동조합’ ▲노인을 위한 혁신제품을 판매하는 고령친화기업이자 사회적기업인 ㈜밀알 5개 단체가 함께하게 됐다.

파주시는 참여 단체를 대상으로 홍보 기획과 도안 제작을 완료했으며, 2월 9일부터 4월까지 운정행복센터 전광판, 승강기 텔레비전, 버스정보기, 파주시청 누리집 등 주요 홍보매체를 통해 홍보물이 송출된다.

파주시는 앞으로도 홍보매체 시민개방 사업을 통해 공익성과 사회적 책임을 갖춘 단체를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홍보 정책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HEADLINE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