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반려동물지원센터」 교육·누리집 운영

김민석 / 기사승인 : 2026-01-22 10:52:28
  • -
  • +
  • 인쇄
- 주말·휴일에도 만나는 반려동물 교육·휴식 공간 - [강원도 세계타임즈=김민석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 동물위생시험소 반려동물지원센터가 반려견 행동지도 교육 운영과 함께 누리집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구축해 올바른 반려문화 확산에 나선다.


 반려동물지원센터는 지난해 11월 6일 개관했으며, 도민의 시설 이용 편의를 위해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반려견 놀이터와 목욕시설 등을 운영하고 있다.
 

※ (휴관일) 매주 월요일, 신정 및 설·추석 연휴 / 동물 등록된 반려동물만 입장 가능[‘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animal.go.kr)에서 확인, 맹견 등 위험을 가할 수 있는 강아지는 입장 불가]

 나아가 오는 2월부터 ‘반려견 행동지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반려견의 문제 행동 예방과 보호자의 올바른 양육 방법 습득을 목표로 월 3~4회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교육 시작 10일 전부터 반려동물지원센터 공식 누리집(gwpetcenter.kr)을 통해 가능하다.
 

※ 교육 내용 및 반려견 동행 유무 등 상황에 따라 수강 인원은 5~40명으로 조정되며, 교육 정원에 따라 선착순 마감하고 강원도민 우선 예약제로 운영
※ 동물 클리닉(목욕시설) 역시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

 또한 누리집 구축과 더불어 사회관계망 채널(인스타그램 @gwpetcenter)도 함께 운영하며, 방문 반려견 사진과 시설 이용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방문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향후에는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해 방문객과 교육 참석자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교육·시설 만족도와 개선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교육 과정 신설·개편과 운영 방향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박형철 강원특별자치도 농정국장은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반려동물로 인한 사회적 갈등을 예방하고 성숙하고 올바른 반려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