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해운대 도심 미디어아트로 명문향토기업 가치 확산 나서!

이용우 / 기사승인 : 2025-12-08 12:54:05
  • -
  • +
  • 인쇄
◈ 내년 2월 말까지 해운대구 그랜드 조선 부산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부산시 명문향토기업' 68곳의 우수성과 산업 역량을 개별적으로 드러내는 홍보 영상 제작·송출
◈ 영상 제작에 '아이소메트릭 기법'을 활용해 기업의 기술력과 도시의 역동성을 입체적이고 감각적으로 표현… 영상은 단순한 홍보를 넘어, 시민의 일상 속에서 명문향토기업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기획돼
[부산 세계타임즈=이용우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해운대구 그랜드 조선 부산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지역경제를 이끌고 있는 '부산시 명문향토기업'의 우수성과 산업 역량을 홍보하기 위한 대형 미디어 아트월 영상 송출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 해운대 구남로 일대 그랜드 조선 미디어파사드

 

 이번 '부산시 명문향토기업' 홍보 영상은 내년(2026년) 2월 말까지 송출되며, 해운대 구남로 일대에서 열리고 있는 '2025 해운대 빛 축제'와 연계해 도심 속 대형 미디어를 통해 부산 산업 이미지와 명문향토기업의 경쟁력을 부각하는 상징적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영상 콘텐츠는 지난 7월 개최된 '2025 부산시 명문향토기업 인증서 수여식 및 간담회'에서 기업들이 시에 전달한 건의 사항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당시 기업들은 ‘부산시 차원에서 우수 향토기업을 적극 홍보해 우수 청년 인재들이 지역기업으로 유입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이러한 의견을 반영해 ‘부산시 명문향토기업’ 68곳의 우수성과 산업 역량을 개별적으로 드러내는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특히 이번 영상 제작에 전 세계 젊은 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소메트릭(isometric)* 기법'을 활용해 기업의 기술력과 도시의 역동성을 입체적이고 감각적으로 표현했으며, 부산 산업의 자부심과 미래 비전을 시민들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 아이소메트릭 기법 : 2차원 평면 위에 3차원 공간을 원근 왜곡 없이 표현하는 방식으로, 주로 게임, 그래픽 디자인, 건축 드로잉 등에서 많이 사용

 주요 송출 장소인 해운대 구남로 일대는 소셜 데이터 기반 '한국 관광지 500' 중 2위에 오른 대표 관광지로, 11월 29일부터 시작된 ▲해운대 빛 축제 ▲해변 버스킹 ▲야간 경관 등 연말연시 볼거리를 즐기려는 시민·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인 만큼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 해운대 구남로 일대 유카로빌딩 미디어파사드

 

 시는 11월 중순부터 ▲해운대 미디어아트월(그랜드 조선 부산·유카로오토모빌 해운대 빌딩 미디어파사드)을 시작으로 ▲시청 1층 들락날락 앞 미디어월 ▲시 공식 사회관계망 채널(블로그·인스타그램 등) ▲부산시 내 아이피 티브이(30개)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동시 송출하는 등 전방위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번 영상 송출을 단순한 홍보를 넘어, 시민의 일상 속에서 명문향토기업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버스터미널 ▲도시철도 역사 ▲체육공원 등 주요 생활 거점과 산업단지 인근 서부산·동부산권 교통 허브에 송출해 출퇴근하는 명문향토기업 임직원들에게 자긍심과 동기부여를 높이고자 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
 

▲ 미디어아트 영상 QR (부산광역시 블로그

   : 부산시 명문향토기업 소개)

 

 미디어 파사드 영상을 관람한 한 시민은 “도심 속에서 펼쳐지는 이 영상은 산업과 예술, 도시와 기업이 만나는 감동의 순간이었으며, '분홍 심장'처럼 생동감 있는 부산의 에너지가 그대로 전해졌다”라고 전했다.

 김봉철 시 디지털경제실장은 “'부산시 명문향토기업'은 부산의 경제체질을 바꾸고 있는 자랑스러운 지역기업이다”라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부산의 우수한 기업들을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