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지역주민 건강증진 캠페인 마무리.(사진=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
올해 3월 7일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매월 첫째 주 금요일 이천병원 1층 로비에 서 열렸으며, 병원 내원객과 지역 주민 등 수천 명의 발길이 이어지며 큰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이천병원은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심 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환자 안전 및 감염 예방 ▲가정방문간호 상담 등을 제 공했다. 더불어 ▲암 검진 독려 ▲치매 예방 및 조기 검진 안내 ▲금연 클리닉 ▲결핵 예방 등 시민들이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필수 건강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여러 기관의 건강 부스를 방문한 시민들은 혈압·혈당 측정과 같은 기본 검 사부터 전문적인 건강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받으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캠페인에 꾸준히 참여했다는 한 시민은 "매달 병원에 올 때마다 유익한 건강 정보를 얻고 내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 로도 이런 좋은 행사가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문형 이천병원장은 "지난 8개월간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이천 시민 들과,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힘써주신 유관기관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캠페인의 성공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지역 책임 의료기관으로서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 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병원은 이번 캠페인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더욱 풍성하고 발전 된 형태의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지역 사회 공공보건의료 네트워크의 허브 역할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