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충남 기업초청 간담회 개최

백택기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2 14:51:09
  • -
  • +
  • 인쇄
- 충남 RISE사업 기반으로 계약학과 등...지역 기업과 상생협력 방안 논의 - [세계타임즈=충남 백택기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는 12일 충남테크노파크 대강당에서 충남 RISE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지역 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한 기업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충남 RISE(지역주도 혁신사업) 사업을 기반으로 지역 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내 반도체,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 관련 주요 기업 대표 및 임원이 참석했다.

충남도립대는 RISE 사업의 주요 취지를 반영하여 지역이 주도하는 혁신 체계로의 전환과, 대학과 기업이 상생하며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공유했다.

간담회에서는 충남도립대의 계약학과 필요성도 함께 다뤄졌다. 충남도립대는 지역공헌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대학은 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충남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은 그 인재를 채용함으로써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계약학과 신설을 추진 중에 있다.

충남도립대는 계약학과 운영으로 지역내 우수 인재들이 충남 산업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기업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김용찬 총장은 “충남도립대학교는 RISE 사업을 통해 충남 지역과 산업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계약학과 운영 등으로 지역 인재들이 지역에 뿌리내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충남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지역 기업들과의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간담회를 통해 대학과 기업이 함께 충남의 경제적 번영과 공동체 발전을 이루어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충남도립대학교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기업과의 정기적인 의견 교환과 협력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산업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