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폭력 예방 실천, 소통과 존중으로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
◦ 학생과의 소통·나눔으로 안전한 학교문화 확산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함현중학교(교장 이미경)는 17일(수) 전 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교 시간에 함현중학교 학부모폴리스, 학생자치회, 학교전담경찰관, 교원이 함께 참여하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공동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당일, 학부모폴리스가 앞장서 하교하는 학생들에게 밝은 인사와 따뜻한 격려를 전하고, 학용품과 간식 등의 선물을 나누어 주었다. 또한 학부모와 교원, 경찰, 학생자치회는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학교폭력은 용납될 수 없고, 존중과 배려가 안전한 학교를 만든다는 메시지를 함께 전달하였다.
특히, 캠페인에서 학부모폴리스 회장이 선창하여 “폭력은 제로, 행복은 배로”, “학교폭력 NO, 친구존중 YES”등 학교폭력 예방 구호를 힘차게 외쳤고, 학생과 교사, 경찰이 함께 따라 외치며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공동의 다짐을 나누었다. 특히 학부모폴리스가 주도적으로 나섰다는 점에서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학교폭력 근절에 힘을 모으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함현중학교는 “학교폭력은 더 이상 학교만의 문제가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학생들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