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한 ‘계획인사교류’ 본격화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21:18:08
  • -
  • +
  • 인쇄
기관 간 상호 교류로 현장 경험 확대…인사 혜택·재정 인센티브 제공

▲이천시청사 전경.
[이천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행정기관 간 협력체제를 강화하고 공무원의 행정 경험을 다각화하기 위한 계획인사교류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계획인사교류는 사전에 지정된 교류 직위에 대해 각 기관의 공무원이 1:1로 상호 교류하여 근무하는 제도로, 다양한 행정 환경에서의 업무 경험을 제공하고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기관 간 협력과 상생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교류의 대상은 6급 이하의 실무 중심 공무원으로, 기본 교류 기간은 2년이지만 기관 간 협의를 통해 1년의 범위 내에서 기간 조정이 가능하다. 이천시는 지난해보다 확대된 8개 교류 직위를 지정하여 교류 기회의 폭을 넓혔으며, 향후 교류 추진 실적에 따라 실질적인 교류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류 직위를 지속적으로 발굴·조정해 나갈 계획이다.

 

교류에 참여하는 직원에게는 각종 평가 시 우대 및 파견 종료 후 희망 보직 부여 등의 인사 혜택뿐만 아니라, 교류 수당과 같은 재정적 인센티브가 함께 지원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계획인사교류는 단순한 인사이동을 넘어 우리 시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기관에서 쌓은 현장 경험은 개인의 성장은 물론 조직 문화 개선과 업무 효율성 향상으로 이어지고, 궁극적으로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천시는 인사 교류의 세부 내용을 담은 추진계획을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광역자치단체에 공유하고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교류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이천시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경북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